아동복지사업

본문 바로가기

아동복지사업

어울림복지재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재단입니다.

아동복지사업

  • 홈버튼
  • 홈 > 재단소개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행복한 동심이 자라는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입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는 맞벌이 가정, 저소득·수급대상 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 및 다양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방임과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여 건전육성을 도모하고 신체적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중식 및 밑반찬 서비스를 통해 부모에게는 자녀양육에 대한 불안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시키며 더 나아가 가족의 결속력을 강화시키고 가정의 기능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에서는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주 5일 수업제의 취지와 다르게 보호자의 경제적 활동으로 인해 오히려 주 5일 수업제로 인한 아동방임이 늘어나고 있으며, 가정에서 아동들의 보호가 어려운 가정들에게 지역사회의 지원체계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정서적 환경 및 교육 부분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인 아동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사회적 환경에서 보다 긍정적인 상호관계 유지 할 수 있도록 바른 인성개발을 통해 건전한 정서 함양지원 및 건강성을 증진하고자 합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기초학습지도 및 다양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며, 보호, 신체적 성장 뿐 아니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일상생활 교육을 지원합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이용자 가정의 대다수가 경제·정서·환경적 상황의 이유로 보호조차 어려운 상황이 많아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고, 대중매체의 발달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접하는 아동들에게 간접적 경험보다 직접적인 경험으로 문화 체험활동의 기회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의 개발과 상호연계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 돌봄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세우고, 우리 지역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로의 인식 향상을 도모합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려면

  • 오시는길 : 울산광역시 북구 동대중앙로 48, 201호
  • 전화번호 : 052-296-8181
  • 설 립 일 : 2005년 11월 10일 [시설장 : 구혜미]

사회복지법인어울림복지재단
대표자 윤운룡 l 사업자등록번호 610-82-08770
우)44227 울산광역시 북구 동대11길 49, 3층 어울림복지재단
대표전화 052)286-1074 ㅣ 팩스 052)915-1004
이메일 eulim-usdream@naver.com
Copyright(c) ULSANDREAM.OR.KR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